'日여행 회복될 것'...산케이신문 베껴 쓴 세계일보
日 국토교통성 국장 "한국인 일본여행 자제운동 바닥 쳤다..재개 움직임"
세계일보, 2019.11.14


일본 국토교통성 국장이 한국인의 일본여행 자제운동이 바닥을 쳤다는 분석을 내놨다.

14일 극우 성향의 산케이(産經)신문에 따르면 이와쓰키 마사히로(岩月理浩) 국토교통성 규슈(九州)운수국장은 전날(13일) 기자회견에서 한·일 관계 악화로 운행정지·감편이 되고 있는 한국∼규슈 항공노선과 관련해 “12월 이후 재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며 “(한국에서의 입국자 수는) 10월까지는 어려운 숫자이었지만 조금씩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닥을 쳤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쓰기 국장은 저비용항공사(LCC)인 이스타항공의 미야자키(宮崎)∼서울 노선, 에어부산의 후쿠오카(福岡)∼부산 노선 등 4개 노선의 증편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쓰키 국장은 “현재까지는 감편 일변도이었다”면서 “과도하게 일본을 회피하는 움직임이 누그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규슈운수국에 따르면 규슈 각지와 한국을 연결하는 항공 노선은 한·일 관계 악화로 승객이 감소해 감편이 계속됐다. 10월 하순의 경우 주당 149편으로 7월 말과 비교하면 132편이 감소했다...(후략)...


https://news.v.daum.net/v/20191114141758032


일본여행 자제운동이 바닥을 친 후, 재개 움직임이라는 보도내용은 확인된바 없는 사실입니다
국토교통부 2019.11.14


< 보도내용(세계일보, ’19.11.14(목) >

◈ 日 국토교통성 국장 “한국인 일본여행 자제운동 바닥 쳤다... 재개 움직임”
- 한국∼규슈 항공노선과 관련해 12월 이후 재개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음

□ 항공수요는 계절적 요인에 영향을 받으며, 항공사는 수요변화에 상응하여, 비수기에는 노선공급을 감축하고, 7~8월 여름 성수기 및 12월 겨울 성수기에는 이를 증대합니다.

ㅇ ’18년도의 12월과 10월을 비교하는 경우에도, 우리나라 항공사의 주당 공급좌석수가 전체적으로는 5.63%, 일본노선의 경우 9.19% 증가한바 있으며, 올해의 경우에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ㅇ 따라서, 보도된 개별 항공사의 노선 증편계획 등은 이러한 계절적 요인의 범주 내에 있는 것으로서, 국민의 일본여행 자제운동이 바닥을 치고, 재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해석은 확인할 수 없는 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


http://www.korea.kr/news/pressReleaseView.do?newsId=156360966&call_from=media_daum


"일본 여행 자제운동이 바닥쳤다"는 일본 국토교통성 국장의 말이
극우 산케이신문에 소개되기가 무섭게 세계일보가 그대로 받아썼군요.

무엇이 그렇게 급해서 사실 확인도 않고 당일치기로 전한 걸까요?
항공기 증편과 관련한 사안은 국토교통부에 전화만 해도 확인 가능한 사안인데...

아다시피 "일본 여행 자제운동이 바닥쳤다"는 건 아베 일본의 희망사항일 뿐입니다.
보도할 가치가 있는 확인된 사실도 아니란 말씀.

그런데 그런 일본의 바람을 전하고자 세계일보가 스피커 노릇을 자처하고 있으니,
이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심히 난감합니다.

게다가 일본 여행 '취소'가 아니고 '자제'라니~~~!!!
'취소'는 하려던 걸 자발적으로 안하는 것이고, '자제'는 하고 싶은 걸 참는 겁니다.

요컨대, '일본 여행 자제'란 말을 쓰는 순간부터, 한국인들이 일본을 여행하고 싶어
안달복달하는데 외부 요인 때문에 억지로 참고 있다는 뚯이 됩니다.

그런데... 과연 그렇습니까? 물론 일본 사랑에 목매는 사람들도 일부 있겠죠.
그러나 그게 반일 불매에 나선 대다수 사람들에게도 정확히 해당되는 말일까요?

'일본 여행 자제'란 말 자체가 철저하게 일본의 입장을 반영하고 대변한 겁니다.
한국인들의 '일본 여행 취소'에 맞서 일본 측에서 고안해낸 친일 프레임 말입니다.

세계일보는 한국인들의 일본 불매운동과 여행 취소가 그렇게 싫었던 걸까요?
그래서 '반일'의 목소리가 조금 주춤한 듯 싶자 재빨리 '여행 재개' 나팔을 분 걸까요?

한국 정부에 반(反)하는 아베 일본의 목소리만 일방적으로 옮긴 세계일보의 행태는
조선.중앙일보에 못지 않은 친일.토왜신문의 전형이라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겉모양은 한국 언론이면서 실은 일본의 이익을 대변하는 친일지라시들.
올바른 한일관계를 정립하려면 이런 것들부터 싸그리 불태워버려야 하는 건 아닐런지...


"...(전략)...한일관계 악화 영향으로 인한 한국인 관광객수 감소 상황이 "바닥을 쳤다"고 분석했지만, 일본 규슈 지역에만 국한된 것이라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들의 수가 회복되고 있다고 판단하기는 어렵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한국과 규슈 각지를 오가는 항공노선 수는 지난 7월말 기준 주 281편에서 10월 하순 기준 주 149 편으로 줄었습니다.

한편, 일본 경제 장관이 3분기에 급속 둔화한 GDP와 마이너스를 기록한 수출지표를 발표하면서 한일 관계 악화가 '큰 충격'으로 작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의 지난 3분기 '서비스 수출'은 직전 분기에 비해 16% 넘게 대폭 감소했습니다. 한국인의 일본 관광 급감이 직접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날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재정상은 한국과의 관계 악화가 지난 3분기 수출에 '큰 충격'으로 작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수출은 줄어들고 엔고 현상은 지속되면서 일본 기업들의 도산 건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 민간조사 기간인 도쿄상공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지난 10월 전국 기업 부도 상황에 따르면, 도산 건수(부채 1000만엔 이상)는 전년 동월 대비 6.8% 늘어난 780건으로 2개월 연속 증가했다고 일본의 지지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전체 10개 산업 중 제조업, 소매업, 부동산업 등 5개 분야에서 도산 건수가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후략)..."


https://www.youtube.com/watch?v=5Am8-qNrA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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