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일본 여행 취소 행렬에 동참합니다 / by 타이거JK 님


방사능 밥먹으러 가냐,
돈 주고 피폭하러 가냐,
매국노 등등,

이런 비아냥 섞인 글들을 보면서도
솔직히 아무렇지도 않았습니다.

며칠 전, '휴가로 일본 가게 되었는데 고민'이란 식으로 글을 적었는데
"이미 예약한 걸 수수료 감수하며 취소하는 건 아니다"란 댓글을 많이 달아주셨고
저 역시 "그래, 이번만 다녀오고 다신 가지 말자"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허나 며칠간 한 분 한 분 취소글을 보는데 그 글들이 엄청 크게 다가왔습니다.
처음엔 수수료가 아깝다라고 생각했는데
날이 갈 수록 일본의 대응에 분노가 치밀고,

오늘에서야 '취소 수수료가 아까운 게 아니라, 내 소중한 시간을 빼서 가는 게
니가 지금 화나고 분노하는 고작 일본인가' 라는 결론에 도달했고,
결국 이제서야 취소 행렬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휴가 계획은 다 망쳤지만. 마음은 후련합니다.
그 결정에 따라준 아내에게도 고맙습니다.


>>> 굿 굿 베리굿.
저도 후쿠시마 농산물이 일본 전역으로 풀린다는 걸 알고 나니까
가을에 갈 예정이었는데 안 가기로 다짐.
/ by apocafree 님

>>> 멋지십니다. 저도취소했습니다. / by jinsub31 님

>>> 추천합니다!! 저도 일본 여행 안 가려고요. / by seeu 님

>>> 저도 가을 오사카여행 취소했어요.
매년 가던 일본인데 올해는 건너뜁니다. / by cdyi 님


>>> 저도 매년 일본 갔는데 올해는 취소합니다.
아들이랑 도쿄 디즈니 가기로 했는데...ㅠㅠ / by lalove 님


>>> 멋지십니다. 여행의 목적은 기분을 내는데 있는것인데,
지금 일본 가봤자 찜찜하면 안 가느니만 못 하죠.
좋은 결정하셨습니다.
/ by wangkeon82 님

>>> 연쇄적 울림 !
우리가 독립운동은 못했지만 불매운동을 못하랴!
/ by casio2020 님


일본 여행 취소할려 했는데... / by ssDNA 님

비행기표야 위약금 돈 십만원이면 되는데
호텔을 플래쉬 세일로 해서 취소 불가네요 ㅡㅡ
콘래드 엄청 싸게 했는데 80만원 걍 날아가네요 ~~

생각해 보니, 어짜피 취소 불간데 안 가면 저 쫌생이들 손 안 대고 걍 먹는 돈.
그게 더 배 아파서 걍 가려구요 ~~
가서 걍 호캉스만 할려고 합니다

원래 유나버샬이니 갈려 했는데 다 취소.
편의점서 밥 종류 안 먹고 음식점서도 걍 돈까스만 먹을려고요 ㅡㅡ
쌀밥 안 먹음ㅋㅋ

이걸 마지막으로 제 평생 일본 갈 일은 없겠네요.
위약금 내고 취소하시는 분들 대단합니다.
짝짝.



지난 주말 대마도 놀러갔다 온 지인이 후회하네요 ㅋㅋ / by dhl1940 님

두 달 전에 큰 맘 먹고 예매한데다 취소수수료도 아직 학생인데 부담스러워서
고민하길래 그냥 조용히 다녀오라고 했죠.

그래서 진짜 조용히 친구랑 다녀온 모양입니다.
근데 막상 다녀오고 나서는 그냥 가질 말걸 괜히 갔다고 폭풍 후회하네요. ㅋㅋㅋ

그래도 한국사람은 맞긴 맞나보다 했더니...
그 이유가....

인스타고 페북이고 여행 다녀 왔다고 후기 올리고, 사진 올리고 그걸 못하니
그냥 여행 안 간 건만 못하다고.. ㅋ

차라리 취소했다고 글 올렸으면, 지금보다 덜 우울했을 거라고 하네요.
아니 무슨 여행을 인스타에 올릴 사진 건지러 가는 것도 아니고. ㅋㅋㅋ

걔 피셜로는 앞으로 한 동안은 틀림없이 일본 여행 엄청 줄어들 거라고 합니다.
왜냐?

인스타에 자랑스럽게 여행사진 못 올리는 여행이면 차라리 안 간다고요. ㅋㅋㅋ
요즘 젊은이(?)들 감성 정말 이해가 가다가도 멈칫하네요 ㅋㅋ



지인이 일본항공권 취소하고 환불금 나눔의 집에 기부했네요. / by lipsync83 님

4인 가족 후쿠오카 가려다 취소한 행님 있는데
차 바꾸게 돼서 돈 아껴야 되겠다고 고민하시다
아베 때문이 확실히 취소하게 된 거 같아요.

그런데
환불수수료 빼고 20 얼마인가 환불되니까
위안부 할머님들 위한 나눔의 집에 바로 기부했네요.
그것도 점심 먹으면서 아무렇지 않게
그거 20만원 좀 들어온 거 그냥 입금해버렸어~ 하시는데
원래 통 크시고 분위기 잘 타시는 행님이지만 ㅋㅋ
오늘은 정말 존경스러워 보이네요.

저렇게 하시고 식후 커피까지 쏘셔서 ㅜㅜ
여러 가지로 멋진 행님입니다.ㅋㅋ




오정태, 日 여행 취소 인증..."수수료 120만원 아깝지 않아"
엑스포츠뉴스, 2019.07.19

개그맨 오정태가 일본 불매 운동에 동참했다.
오정태는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 오사카 가족여행 14명에 가이드까지 15명 당연히 취소. 수수료 120만원 아깝지 않아요”라는 글을 올렸다...(후략)...


http://issue.xportsnews.com/entertainment/9311/


불매운동 반대하는 입장이었지만 오늘부로 바뀜 / by miya0321 님

아베 하는 짓거리 보면 빡쳐서 안되겠네요.

그보다 결정적인 건 조선일보 일본판이 결정적이고
그걸 야후메인에 걸어놓은 걸 보고 마음이 돌아섰습니다.

유니클로같은 거 불매도 반대했지만 오늘부터는 저도 불매할꺼고
일본 여행도 자주 가는 편이었지만 예약한 항공권 취소했습니다.

솔직히 전 방사능은 별로 우려할 게 아니라고 보지만
방사능보다 아베 태도가 문제라서 그 놈 태도 바뀌기 전까지 안 갈 겁니다.

지난 글 보시면 저 일본 여행 불매 굉장히 부정적이었지만, 이젠 좀 아니네요.
빡치네요 정말.



몇 달 전 예약해 놓았는데..일본 취소수수료 3만원이네요.. / by leehana 님

올해 초반에 예약해 놓았는데..
취소기한 27일까지 -3만원이네요,,
그나마 싸게 취소할 수 있어서,,다행...

나고야 처음 가보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그 이후는 -7만원이라는데.. -7만원이면 쉽게 포기 못 할 것 같아요;;
몇십 만원씩 손해 보시고 취소하시는 분 참 대단하십니다..

이참에 대만이나 한 번 가봐야 겠네요,..
한국어만 알아도 대만 갈 수 있는 거죠?



[펌] 80만원 손해 보고 오사카 취소했습니다 / by hyunok27 님

행여나 극적으로 상황에 반전이 있을까 싶어
혹은 손해 보는 돈이 아까워 (유니버셜 절대 취소 안 해 줘요.)
미련을 남겨 두었는데,

고딩 아들이,,엄마 우리 일본 여행 가야해??? 이렇게 묻고,
마트 가서도 롯데 과자 패쓰하는 애들 보고
큰 맘 먹고 호텔이며 항공권 취소했습니다.

날리는 돈 80만원 아깝지만 일본 가서 더 쓸 돈 생각하면야 뭐...
맘 먹고 행하고 나니 마음이 가뿐해지네요.
매일 어쩔까 고민하느라 머리가 지끈지끈했거든요.

내 돈 쓰면서도 맘 불편하게 다녀올 여행 차라리 안 가는게 낫죠.
잘 했다 싶어요.
왠지 애들이 좀 대견스럽네요..



'이성적'(?)인 일본인들은 더티하게 혐한선동을 하지만
'감정적'(?)인 한국인들은 깔끔하게 반일 불매운동을 합니다.

멋지잖아요?
어느 섬민족처럼 "한국인 죽여라" 그런 싸이코짓도 않고...

토왜들이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라고 떠받드는 일본인들은
스튜디오 방화사건도 재일한국인의 소행이라고 유언비어를 퍼트리고 있다죠?

아마 그네들의 '이성적'이고 '논리적'이고 '치밀한' 핏줄 속에
관동대지진 때의 조선인 학살 기억이 남아 있어서 그러는 모양입니다.,

참으로 '이성적'이고 '논리적'이고 '치밀'하고 '무서운' 섬사람들 아닙니까?
그들에게 더이상 당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이젠 우리 힘을 보여줄 때입니다.

- 일본 꺼는 '노'~!
- 일본을 떠받드는 토왜들의 장난질도 '노'~!

☞ 관련글 : "해외여행 자랑도 못하는데 일본 뭐하러 가?" ㅋㅋ
☞ 관련글 : "일본 여행충인데 이젠 안 가기로..." 줄잇는 캔슬
☞ 관련글 : 아베의 경제침략에 맞서 너도나도 '일본여행 취소'
☞ 관련글 : [일본 불매운동]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사람들

☞ 관련글 : 일본 후쿠시마 농부가 웃으며 전한 슬픈 이야기
☞ 관련글 : 일본 여행객 수 줄어들면 아베에게 치명상입니다!
☞ 관련글 : 로버트 쓰치가네 "일본인은 이렇게 취급하라"
☞ 관련글 : 일본 야후 톱에 랭크된 칼럼..."제 무덤을 판 일본"


- 어른이 -


by 어른이 | 2019/07/20 01:32 | 2019 기해왜란 | 트랙백 | 핑백(13)
트랙백 주소 : http://iandyou.egloos.com/tb/309448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Incarnation : 세계.. at 2019/07/20 20:08

... 유일하게 실패한 먹방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후쿠시마 변론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일본.. at 2019/07/21 00:04

... 패한 먹방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후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日 .. at 2019/07/21 18:04

... 전한 슬픈 이야기 ☞ 관련자들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자들 : "해외여행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후쿠.. at 2019/07/23 09:08

... 적인 대응 아닐까요?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해외여행 자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불매.. at 2019/07/23 18:42

... 베에게 치명상입니다!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해외여행 자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줄줄.. at 2019/07/24 00:02

... 2020 도쿄올림픽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해외여행 자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한국.. at 2019/07/24 12:19

... 써 곡소리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해외여행 자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반핵.. at 2019/07/25 11:40

... nbsp;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유니.. at 2019/07/26 13:48

... 지글 화제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손해.. at 2019/07/31 15:56

... 써 곡소리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해외여행 자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대마.. at 2019/08/06 02:27

... 써 곡소리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日 극우 "한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제발.. at 2019/08/11 00:51

... 이상 무"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어른이 - ... more

Linked at Incarnation : 日방.. at 2019/08/24 17:25

... 써 곡소리 ☞ 관련글 : 위약금까지 지불하며 일본 여행 취소하는 심정 ☞ 관련글 : "해외여행 자 ... 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언어는 '지금' '여기서' 화육되지 않으면 안된다. 현장의 언어로..
by 어른이 2007 이글루스 TOP 100
Calendar
카테고리
공지사항
문한별 칼럼(2019)
문한별 칼럼(2018)
문한별 칼럼(2017)
문한별 칼럼(2016)
문한별 칼럼(2013)
문한별 칼럼(2012)
문한별 칼럼(2010)
문한별 칼럼(2009)
문한별 칼럼(2008)
문한별 칼럼(2007)
문한별 칼럼(2006)
문한별 칼럼(2005)
문한별 칼럼(2004)
문한별 칼럼(2003)
문한별 칼럼(2002)
문한별 칼럼(2001)
문한별 칼럼(2000)
문한별 칼럼 BEST
-----------------
한국 개신교는 지금...
교회개혁을 위한 묵상
짧은 설교
성경 강해
성경공부(강의) 연재
한자로 풀이한 성경
-----------------
한별의 시편
살아가는 야그
안티조선 1인시위(2001)
먹는 즐거움
[중드] 후궁견환전
-----------------
촛불혁명 & 적폐청산
2017 제19대 대선
2019 기해왜란
조국 사태 - 검찰의 난
문재인 정부(2017~22)
-----------------
Politic issues
Social issues
crazy media
today's cartoon
all that sports
laugh with me
and so on....


최근 등록된 덧글
세상에 진짜 좋은 책과 ..
by 까진 돌고래 at 17:05
웬만하면 읽어보고 답하..
by 어른이 at 16:36
안읽어봤으나 빙고. 젊은..
by 까진 돌고래 at 00:09
'악뮤' 찬혁 사진은 참..
by 어른이 at 11/12
근데 찬혁군은 잘생겼..
by 까진 돌고래 at 11/12
그렇군요.
by 여신같은 북극곰 at 11/11
조선일보는 '조선놈 일보'..
by 어른이 at 11/11
"숨기고 있던 본성"이 ..
by 어른이 at 11/11
뭐.... 숨기고 있던 본..
by 여신같은 북극곰 at 11/10
뭐 어차피 조선놈 일보가 ..
by 여신같은 북극곰 at 11/10
가 볼 만한 곳...


네오이마주
포토로그

바람 불어 좋은 날...
이글루링크
이글루 파인더

rss

skin by zodiac47